신보, 기업 정책사업까지 한번에 '이노베이션1' 출시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2024.04.22 09:36
글자크기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이노베이션1 론칭식'에서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이노베이션1 론칭식'에서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복합수요 기업을 위한 맞춤형 종합 솔루션 '이노베이션1' 출시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노베이션1'은 신보에 축적된 기업 분석 노하우와 AI(인공지능) 분석 시스템 'BASA'(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를 기반으로 기업을 복합적으로 진단해 신보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의 정책지원 사업까지 코디네이팅해 기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기업형 PB 서비스'다.



신보는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기업의 복합수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지난해 4월 전담 조직을 신설해 '이노베이션1'을 시범 운영했다. 성과분석 결과, 정책 허브의 가능성을 확인해 1년 만에 정식 론칭했다.

신보는 '이노베이션1'의 정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고, 주기적인 경영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이노베이션1' 정식 출시로 여러 기관에 산재한 기업지원 사업을 원스톱으로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복합적인 니즈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장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최적의 시점에 최적의 기관으로부터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