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도스시, '2024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년 연속 선정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4.18 17:16
글자크기
회전초밥 전문 프랜차이즈 미카도스시가 지난해에 이어 '2024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 외식업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미카도스시사진제공=미카도스시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최하고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국내 예비 창업자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6개의 지표를 통해 전체 11,295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단 300개를 선정하게 되는데 초밥 전문점 미카도스시는 6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초밥창업 전문 미카도스시는 건강한 외식 문화 선도를 모토로 신선함과 건강함을 모두 갖춘 70여가지의 다양한 초밥과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나날이 치솟는 외식 물가에도 불구하고 균일가 정책을 펼침으로써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개 이상의 복수 점포를 운영하는 다점포 운영점주 비율이 45.7 %에 달하며 가맹점주들 사이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음과 동시에 시즌 이벤트, 분기별 홍보물 등의 마케팅 비용을 본사에서 부담하는 등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함께 상생하는 데 힘쓰고 있다.

최근 미카도스시 관계자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3월 기준 1억원을 돌파한 가맹점수가 34개 매장으로 전체 가맹점 중 49.28%에 달한다.



미카도스시를 총괄하고 있는 이용 상무는 "미카도스시가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3년 연속 선정될 수 있었던 비결은 브랜드 론칭부터 지금까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균일가 정책을 유지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미카도스시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신선한 초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주에겐 안정적인 수익성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카도스시는 최근 인천구월점 오픈에 이어 평택 고덕, 대전, 시흥 목감, 충북 오송, 화성 봉담, 경남 김해, 광명 철산, 경기 이천을 비롯해 수도권까지 전국 각지에서 오픈 준비가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의 첫 확장지인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을 비롯한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4월 중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