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현지시각) 오픈한 파리바게뜨 필리핀 1호점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점'/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기업인 버자야 푸드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8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현지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필리핀은 인구 1억 2000명만의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연합) 대표 국가다.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진출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대표 식재료인 '우베(Ube, 보라색 고구마)'를 접목시킨 제품들과, 필리핀 국민빵으로 불리는 '엔사이마다(Ensaymada, 버터 크림, 설탕과 치즈를 빵 위에 듬뿍 얹은 디저트)'를 재해석한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Korean Milk Cream Ensaymada) 등을 현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