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상영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 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는 멸종 위기종 '눈표범'의 역동적 이미지를 3차원(3D)으로 구현한 영상을 공개했다. 연말까지 △흰머리 독수리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 총 4종의 멸종 위기종을 다뤄 대중의 탄소 저감 실천을 독려한다.
LG전자는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미국 국립야생동물연합과 협력해 멸종 위기 동물 관련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한다. 미국 1만여 개 학교에 커리큘럼을 무료 배포한다. 두 단체와 지속적 파트너십을 위해 총 15만 달러(약 2억원)를 후원한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고객에게 LG전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