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버거킹 매장에 와퍼 리뉴얼 버전인 '뉴와퍼' 출시 이벤트 안내문이 붙은 모습./사진=뉴시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지난 15일 뉴와퍼를 출시했다. 간판 메뉴였던 와퍼를 40년 만에 리뉴얼해 만들었다.
버거킹 설명에 따르면 뉴와퍼는 불맛이 더 강해진 게 특징이다. 빵은 글레이즈드 번으로 촉촉하게 하고 패티엔 텐더폼 공법을 써서 육즙이 더 담기게 했다. 패티 위에는 소금과 후추를 뿌려 풍미를 더했다.
버거킹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뉴와퍼 이미지 설명/사진=버거킹코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버거킹이 뉴와퍼 출시를 둘러싼 일련의 논란에 댓글창을 통해 글을 남긴 모습./사진=버거킹코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실제 뉴와퍼는 기존 와퍼보다 나트륨 함량이 더 높다. 809㎎에서 1125㎎으로 눈에 띄게 늘었다. 열량도 619㎉에서 723㎉로 높아졌다.
아울러 가격을 비판하는 의견도 있었다. 정가는 기존과 변동이 없는데 '4000원'을 앞세운 마케팅 때문이다. 뉴와퍼 단품은 4000원인데 세트는 8100원이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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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은 여러 논란과 관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댓글창을 통해 글을 남기기도 했다. 버거킹은 전날 "달라진 점을 잘 알리고 싶은 마음에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는 고지로 심려를 끼쳤다"고 밝혔다. 이어 맛의 변화를 설명하면서 "전체적인 밑간의 밸런스도 좋아졌다"고 했다. 가격 변동이 없는 점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