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핫플 성수에 구독형 오피스 출시…현대차·기아 입주한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4.04.16 15:12
글자크기
팩토리얼 성수 신축 조감도/사진=이지스자산운용 제공팩토리얼 성수 신축 조감도/사진=이지스자산운용 제공


이지스자산운용이 팩토리얼 성수를 통해 선보이는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가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을 첫 고객으로 맞았다. 사용자 관점에서 만든 유연한 임대차 계약 구조를 짰고 편의를 높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팩토리얼 성수에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인 '스페이스클릭'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릭은 팩토리얼 성수의 9, 10층에 구독형 오피스를 제공하는데 개발 과정에서부터 협력한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이 첫 입주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그간 3세대 오피스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 현대차·기아 등과 협업했다. 3세대 오피스는 디지털 기술과 차별화 콘텐츠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해 생산성을 제고하는 업무환경이 목표다.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은 전용층으로 'DAL-e 배송로봇'과 무인 주차 로봇, 전기차 충전 로봇 등 다양한 로봇 기술을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인프라를 통합 관리하는 빌딩 중앙공조 컨트롤 B.iot 플랫폼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싱즈(smartThings) 기술을 제공한다.



통상 오피스는 공급자 주도의 시장으로 형성돼 있다. 하지만 스페이스클릭은 사용자의 불편 해소가 최우선인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로 인근 시장 대비 낮은 보증금에 계약 기간을 최소 1년으로 맺을 수 있다. 아울러 오피스 견적을 조회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통해 임차 조건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디지털 경험으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3세대 오피스인 팩토리얼 성수에 스페이스클릭을 출시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로보틱스 산업의 선도주자인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을 첫 고객으로 맞이하게 되어 뜻깊다"며 "편리한 보안시스템과 전용 라운지 및 스마트 회의실 등 스페이스클릭만의 편리한 업무 환경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팩토리얼 성수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2가에 연면적 2만1060㎡,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지난 2월 준공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