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도내 농림축산품 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입 설명회 개최

머니투데이 강원=허재구 기자 2024.04.16 15:45
글자크기

강원유통업협회 50여개 회원사 참여…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정책 등 소개

강원지방조달청이 16일 농림축산 가공품의 국내 및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강원지방조달청이 16일 농림축산 가공품의 국내 및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제공=강원지방조달청


강원지방조달청은 16일 춘천 소담스퀘어 강원에서 (사)강원유통업협회 5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농림축산 가공품의 국내 및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원하지만 제도와 방법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강원지방조달청은 지역 내 농림축산 가공품을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과 '국방상용물자 쇼핑몰'에 입점하는 방법을 맞춤형으로 설명했다.

또 국가적으로 조달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농·식료품 등의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정책 소개와 초보기업들이 조달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인 '공공조달 길잡이'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이 자리에서 이선희 강원유통업협회장은 "도내 농림축산품 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강원조달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조달청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는 규제혁신과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내 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