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 부스 전경/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55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Cosmoprof Worldwide Bolona 2024) 부스 전시를 성료했다.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 어워즈는 뷰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린다.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제품, 제형, 포장, 디자인, 기술, 성분,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는 약 700여개 출품작 중 17개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사전 예약 고객사 대상 비공개 부스 내에는 2025년 메가트렌드와 제조업자브랜드개발(OBM)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2025년 메가트렌드로는 △No Boundaries(경계 없는 자유로운 개성 표현 욕구) △Re-generation(자연에 과학을 접목해 실현 가능한 지속가능한 미래 전망) △Altopia(첨단 기술 기반의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가능성)을 선정했다.
코스맥스는 부스를 통해 신규 슬로건 '한국으로부터, 전 세계로 뻗어 나가다(A company born in Korea, found around the world)'도 선보였다. 새로운 메시지에는 지난 32년간 K뷰티를 기반으로 성장해 오늘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난 코스맥스의 역사와 포부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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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코스맥스의 역사와 현재, 미래 기술력을 한데 선보여 글로벌 뷰티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미국, 중국 등 전 세계 10개국 이상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