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애플 '한낮' 투자하고 굿즈 받자" 뮤직카우, 옥션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4.03.22 10:22
글자크기
/사진제공=뮤직카우/사진제공=뮤직카우


문화금융 기업 뮤직카우가 지난 20일 시작된 밴드 쏜애플의 곡 '한낮' 옥션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지난 20일 정오부터 쏜애플 '한낮'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수익증권 2500주(옥션 시작가 1만4000원)에 대한 옥션을 진행 중이다. 옥션에는 증거금 100%를 납입해야 참여할 수 있으며 단일 최고가 응찰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



이번 옥션은 오는 26일 밤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상한가인 1만8200원으로 모집 예정 수량이 모두 낙찰되면 조기 마감된다. '한낮'의 음악수익증권은 다음달 2일 발행돼 3일부터 뮤직카우 마켓에 상장될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옥션 기간 내 입찰에 참여해 음악수익증권을 15주 이상 낙찰받은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특별한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6명에게 쏜애플 친필 사인 기타(1명)와 싸인 LP(5명)를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쏜애플 '한낮' 옥션이나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뮤직카우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글로벌 컨설팅사 리서치에 따르면 뮤직카우 투자자의 21%는 '문화적 만족도'를 목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라며 "고객들이 단순한 음악 소비를 넘어 아티스트의 경험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문화금융' 의미를 되살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