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자동화 PICKSYS,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03.21 17:41
글자크기
공장 자동화 전문업체 티에스아이코리아가 자사 브랜드 'PICKSYS'(픽시스) 제품 다수를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은 대규모의 산업 자동화 박람회다. △스마트팩토리 △AGV(자율운송차량) △머신비전 △AIoT(사물지능) 등을 주제로 한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로봇 자동화 라인업과 AI 융합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로봇 자동화 라인업으로는 △ ST(빈피킹) △DPT(디팔레타이징) △MTS(머신텐딩) △AMR-100-LC 등 4가지를 제품을 출품한다. 또 AI 3D 비전과 '픽시스 케어 프로그램' 및 '픽시스 월 납부 프로그램' 등도 소개한다.

이 가운데 AI가 추가된 PICKSYS DPT(디팔레타이징)는 티에스아이코리아의 SRCP(스마트 로봇 콘트롤 플랫폼)이 탑재된 게 특징이다. 사용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인식 속도 등이 강점이다. AMR-LC는 기존 픽시스 AMR에서 컨베이어를 결합한 제품이며, 3D 비전은 모델을 전부 등록해야 했던 기존 모델과 달리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픽시스 케어 프로그램'의 경우 자동화 도입 이후 사후관리 등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다.



사진제공=픽시스사진제공=픽시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