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잔고만 50억↑"…아이유가 쓰는 블랙카드, 발급조건 보니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2024.03.20 09:53
글자크기
/사진=아이유 유튜브 채널/사진=아이유 유튜브 채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쓰는 VVIP카드의 발급 조건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19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자신의 신용카드를 공개했다. 이날 친동생 종훈씨를 위한 선물을 구입하면서 신용카드를 꺼내 들었는데, 카드는 우리카드 프리미엄 카드인 투 체어스(TWO CHAIRS) 블랙이었다.

고액 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카드인 투 체어스는 우리은행 투 체어스 최상위 등급인 블랙·골드 고객만 발급할 수 있다. 투 체어스 블랙 등급은 반기 평균 잔액이 50억원 이상이어야 하며, 연회비가 250만원에 달한다.



연회비가 비싼 만큼 바우처, 항공, 여행, 골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2%를 적립해 준다. 연간 1억원 초과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1%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우리카드/사진=우리카드
국내 마티나골드 라운지를 비롯해 전 세계 럭셔리 공항 라운지도 동반 3인까지 매월 8회 이용할 수 있다.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로 제공되는 국내 공항 라운지, 특급호텔 및 공항 발레파킹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호텔 외식 이용권 50만원도 제공한다.

한편 아이유는 2021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에테르노 청담을 분양받으면서 분양가 130억원을 전액 현찰로 납부해 관심을 모았다. 그는 이 밖에도 경기 양평군에 있는 2층짜리 주택(연면적 194㎡)과 토지(대지면적 562㎡), 경기 과천시에 있는 빌딩 한 채를 보유하고 있다. 매입가 기준 양평 주택은 22억원, 과천 빌딩은 46억원이다.



아이유는 기부도 틈틈이 해왔다. 누적 기부액만 50억원에 달한다. 지난 1월에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 미혼모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등 총 4곳에 난방비 2억원을 기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