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500 대기업과 실증 기회…'CJ글로벤터스' 모집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3.12 10: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2일 경기혁신센터는 CJ인베스트먼트, 한국무역협회(KITA)와 손잡고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CJ글로벤터스'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포춘500 글로벌 대기업과의 PoC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12일 경기혁신센터는 CJ인베스트먼트, 한국무역협회(KITA)와 손잡고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CJ글로벤터스'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포춘500 글로벌 대기업과의 PoC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4 CJ GLO!VentUs(Global+Venture+Us)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하 CJ글로벤터스)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CJ글로벤터스는 CJ인베스트먼트, 한국무역협회(KITA), 경기혁신센터가 공동 기획 및 운영하는 글로벌 지원 사업이다.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KITA의 포춘500 글로벌 대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칭된 대기업과의 실증사업(PoC)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포춘500 글로벌 대기업 매칭 및 밋업 주선 △영어 밋업 대비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전문가 컨설팅 △우수 성과 기업 당 최대 2000만원 사업화지원금 지급 △해외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내달 3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해외 진출 역량을 보유한 △푸드&바이오 △로지스틱스&커머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ICT&인공지능(AI) 분야 기업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CJ글로벤터스는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유망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