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프로그라운드
2022년 7월 정식 출시된 슈퍼워크는 출시 8개월만에 NFT 신발 누적 거래액 50억원을 넘어선 이후 2023년 상반기 100억원, 하반기 23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2월 260억원을 달성했다.
슈퍼워크는 이용자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과 M2E(Move To Earn, 돈 버는 운동) 형식이 결합된 서비스다. NFT 신발을 구매 착용 후 운동을 하면 가상화폐로 보상받는 '프로 모드'와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베이직 모드'로 구성돼 있다.
올해 슈퍼워크는 러닝대회, 크루 시스템 등 주변 친구들과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기능 확충과 앱 내 펫 육성 콘텐츠인 '슈퍼즈(Superz)'의 고도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완 슈퍼워크 대표는 "지난해 NFT 시장 혹한기 슈퍼워크의 성장 배경에는 인앱 아이템 판매, 광고 등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있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신규 이용자 유입 및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하고 글로벌 웹3 슈퍼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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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설립된 프로그라운드는 네이버 계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 클레이튼 운영사 크러스트,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유망성을 인정 받아 한화 약 28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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