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테크닉스, 일본 방재전시회서 수상...외국기업 최초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4.02.21 11:26
글자크기
한솔테크닉스가 일본 '방재산업전 2024'에서 해외기업으로는 최초로 SDGs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한솔테크닉스.한솔테크닉스가 일본 '방재산업전 2024'에서 해외기업으로는 최초로 SDGs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 (5,610원 ▼10 -0.18%)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방재산업전 2024'에서 방재·감재 X 서스테이너블대상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솔루션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해외기업이 입상한 것은 처음이다.

한솔테크닉스의 Media PV는 낮에는 태양광 모듈로 전력을 생산하고 야간에는 LED 표지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피난·재난용 표시판들은 야간에 잘 보이지 않고, 전자 표지판은 정전·단전 시 활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Media PV는 친환경 전력 발전을 한다는 점, 재난 상황에도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방재산업전은 일본의 대규모 재난, 자연재해 등 피해를 최소화하는 제품들이 전시되는 박람회다. 한솔테크닉스는 Media PV를 지난해 대구 그린에너지엑스포와 독일 태양광전시회에도 전시해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업체들의 큰 관심을 받고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한솔테크닉스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업체와 협력해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