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식, 오피스푸드 전문기업 '푸딩'과 건강 맞춤형 식단 제공 위한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2.07 16:33
글자크기
맞춤형 푸드 솔루션 '쿡썹(COOKSUP)'을 서비스 하는 래식(대표 유동일)이 오피스푸드 전문기업 푸딩코퍼레이션(대표 황윤식)과 지난 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푸딩 황윤식 대표(왼쪽)와 래식 유동일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래식푸딩 황윤식 대표(왼쪽)와 래식 유동일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래식


이번 MOU는 래식과 푸딩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푸딩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는 래식의 건강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더욱 다양하고 정교하게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푸딩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에 최적의 오피스푸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정기 사내식부터 뷔페, 케이터링까지 직장인의 점심시간을 책임지는 F&B플랫폼 기업이다.

래식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푸드 솔루션 '쿡썹'의 수요기반 맞춤형 식단 프로그램이 푸딩의 고객사인 250개 기업 5,000여명의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건강 맞춤형 식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요 기반 맞춤형 식단 프로그램이란, 기존의 공급자가 일방적으로 정해서 제공하는 식단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과 전체 요구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식단을 조정하며 제공하는 것으로, '쿡썹'이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레시피 생성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식단이 구성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한편, 래식의 푸드 솔루션인 '쿡썹'은 미래 푸드 산업의 핵심인 헬스&웰니스 시장에서 요구되는 개인화와 맞춤형 푸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푸드 솔루션으로, 개인과 기업들이 미래 푸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인화 앱, 레시피 자동 구축, 생산 지원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