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야심작 '바샤 커피'…7월 청담동에 뜬다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4.01.25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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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백화점/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커피계 명품이라고 불리는 '바샤 커피(Bacha Coffee)'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해 자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한 브랜드로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커피는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 하우스 '다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의 오리지날 콘셉트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유명하다. 실제 국내에서도 바샤 커피는 해외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자 선물로 구매해야 하는 커피 쇼핑 명소로 꼽히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간의 협의 끝에 지난해 9월 25일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社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짓고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를 단순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첫 매장을 청담동에 오픈할 예정이다.

청담점에는 오는 주말 중 바샤 커피를 예고하는 그래픽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바샤 커피의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 롯데백화점은 향후 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 오픈하고 이커머스·B2B 시장 등도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 단독 확보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에 오가며 롯데백화점의 향후 비전과 F&B에 대한 전략 등을 'V3 고메' 그룹에 설명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정 대표가 싱가포르 현지 바샤 커피 매장에서의 시음·시식, 커피 마스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본인의 브랜드 경험을 공유하면서 양사 CEO간 향후 브랜딩 전략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이번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 초 조직 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 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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