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 실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1.25 17:51
글자크기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의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구축 없이 간편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IT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무료 체험 기간에는 누적 시청자 수 5000명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송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카테노이드 측은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별도 수수료 없이 월별 방송 사용료만 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했다. 자사몰 연동 시 초기 설치비를 전액 지원하고, 고객 아이덴티티에 맞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디자인 스킨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 PIP 기능을 통해 시청자가 다른 페이지에 머물러 있어도 라이브 방송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고 했다.



카테노이드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관리자와 진행자(쇼호스트)를 위한 웹 공간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채팅, 판매 상품, 팝업, 쿠폰 등을 관리할 수 있다"며 "방송 모니터링은 물론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를 보여줘 효율적인 매출 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했다. 이어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방송 관리부터 웹사이트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개발자가 직접 활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최근 신규 기능 '라이브 이벤트'도 추가했다. '라이브 이벤트'는 라이브 방송 중 시청자에게 제품 구매를 이끄는 즉각적인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벤트 방식은 '키워드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2가지다.

이번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카테노이드 공식 블로그를 비롯해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입점한 카페24와 NHN커머스 스토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카테노이드사진제공=카테노이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