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멤버 이미지 / 사진제공=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32,150원 ▲900 +2.88%)은 기업고객을 위한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를 전 계열사에 적용해 그룹이 연초부터 강조한 '혁신을 위한 AI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사용자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문서 번역 및 요약, 크로마키 메이커, 코드 생성, 홍보문구 작성 등의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회사 규정이나 경영 정보에 대한 질문에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답변하는 대화형 서비스도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신입사원도 '아이멤버'를 통해 수초만에 회사 내부 규정에 맞춘 비즈니스 이메일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아이멤버'는 자체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업 내부 정보 유출 문제를 원천 차단해 기업의 보안 걱정을 줄였다. 또 최근 생성형 AI의 화두인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모델 성능 업데이트와 서비스 아키텍처 고도화 등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이멤버'는 내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사별 니즈를 반영한 자체 개발 도메인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 선보인 AI CRM(콜센터 음성인식 서비스)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고객 문의에 실시간 대응 및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롯데월드, 롯데온 등 롯데 계열사에 서비스 중이며 엔터테인먼트, 유통, 문화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도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내년에는 'AI 상담사 TM(텔레마케팅)', '주소봇'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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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및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를 보유한 롯데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된 데이터와 아이멤버의 AI 기술을 융합,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접목해 그룹의 차세대 도약을 위해 전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