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이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LG 월드 프리미어'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오진영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의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세대 고객경험을 공개했다.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한 1000여명의 참가자들은 LG전자만의 미래 기술에 환호를 보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AI(인공지능)로 실생활에서 어떤 변화를 일으켜서 이득을 제공할 수 있는지가 초점"이라며 "AI를 적절하게 컨트롤해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LG전자의 3가지 차별점은 실시간 생활지능과 조율·지휘지능, 책임지능이다. 이 중에서도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7억개의 LG 제품을 이용한 '실시간 생활 데이터'를 활용해 만드는 '실시간 생활지능'은 LG전자만의 장점이다. 실시간 생활 데이터는 기기 간 상호작용을 넘어 고객의 주변 환경, 행동 패턴, 감정 상태까지 포함한다. 조 사장은 "다른 기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책임지능'은 LG전자의 책임감을 뜻한다. LG전자는 자체 데이터 보안시스템을 활용해 LG가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할 때 보호한다. 조 사장은 "업계에서 통용되는 기준 이상으로 AI를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라며 "우리는 AI 활용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법과 AI의 결정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져야 할지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인 '라이프스굿'은 AI 시대에도 AI가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고, 더 나은 삶을 만들겠다는 우리의 약속"이라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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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 사진 = 오진영 기자
은석현 본부장은 "LG전자는 자동차를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바퀴 달린 생활공간'으로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의 SDV 솔루션인 'LG 알파웨어'는 몰입감 있는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새 솔루션이다. 기존 차량의 OS(운영체제) 성능을 강화하거나, 개발자를 돕는 솔루션과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