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 출시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2023.12.21 08:48
글자크기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인도 핵심 산업을 이끄는 5대 대표그룹 주식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인도 핵심 산업을 주도하는 5대 대표그룹에 60% 이상 집중 투자한다. 5대 대표그룹은 △타타그룹(TATA Group) △인포시스(Infosys) △릴라이언스(Reliance Industries) △바자즈(BAJAJ) △HDFC Bank 등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대표그룹주 투자로 인도 정부 주도의 미래 핵심 성장산업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정 업종에 편중되지 않고 금융, IT, 에너지 등 시장 전반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계열사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유동시가총액 기준으로 선별해 △사업다각화 △재무 건전성 △경영진 역량 △성장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5대 대표그룹을 선정한다. 해당 대표그룹사의 하위 계열사를 편입 대상에 포함한다. 안정적인 모기업 자본력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중소형 계열사에도 투자할 수 있는 셈이다.



송한나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투자운용부 책임은 "인도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높은 경제 성장을 통해 중국을 대체할 생산기지이자 소비시장으로서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며 "5대 대표그룹펀드는 인도 시장 성장세와 핵심 산업에 집중 투자하면서 경쟁 우위의 인도 성장주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대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