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케미칼, 환경 지키며 마련한 돈으로 연탄 1만장 기부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3.12.10 11:04
글자크기
8일 DL케미칼 봉사단이 연탄 1만장 중 2000장을 서울 성북구 정릉동 에너지 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전달하는 모습 /사진=DL케미칼8일 DL케미칼 봉사단이 연탄 1만장 중 2000장을 서울 성북구 정릉동 에너지 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전달하는 모습 /사진=DL케미칼


DL케미칼은 자사 임직원 봉사단이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연탄을 마련하는 재원은 환경정화 활동인 에코 플로깅 챌린지를 통해 마련해 의미가 컸다.

봉사단은 연탄은행에 연탄 1만장을 기부하고 이 중 2000장을 지난 8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에너지 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앞서 2월부터 실시한 에코 플로깅 챌린지를 통해 마련된 돈으로 연탄을 구입했다. 에코 플로깅 챌린지는 임직원 주거지 주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개인 미션 및 본사, 여수, 대전 사업장 주변을 함께 청소하는 단체 미션으로 매월 1회 진행된다.



참가자 1인당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며 올해 12월까지 총 1000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참가해 소외계층을 위한 힘을 보탰다. DL케미칼은 올해 마련된 재원으로 연탄 지원뿐만 아니라 서울과 여수의 장애 아동 전문기관을 통해 보행이 어려운 장애 아동들을 위한 휠체어, 보행 보조 기구도 후원할 계획이다.

이번 연탄나눔 활동에 참가한 박성권 DL케미칼 전무(인사부문장)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