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냈는데 단칼에 거절"…김완선, 박진영에 받은 상처 고백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23.12.06 10:44
글자크기
/사진=MBC '라디오스타' 예고 영상/사진=MBC '라디오스타' 예고 영상


가수 김완선이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에게 대차게 까인 사연을 털어놓는다.

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골든싱어즈' 특집으로 꾸며져 박진영, 김범수, 김완선, 박미경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는 최근 단독 콘서트를 치른 'K-마돈나' 김완선이 1년 4개월여 만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



김완선의 단독 콘서트에는 tvN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인연을 맺은 후배 가수 이효리, 화사를 비롯해 배우 김혜수 등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 한 게스트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대해 김완선은 "모두 먼저 오겠다고 (해서 오게 됐다)"라며 비화를 전해 놀라움을 안긴다.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가수 겸 배우 엄정화와 함께 맏언니로 활약한 김완선은 "모든 멤버와 자매처럼 친하다"면서도 유독 자신과 닮은 멤버로 가수 보아와 화사를 꼽는다.

그는 "(제가) 별로 외로움도 없고, 혼자서도 잘 사는 스타일인데 그런 성향은 보아와 비슷하고, 화사는 무대 위의 모습이 어릴 때의 나와 비슷하다"고 그 이유를 밝힌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예고 영상/사진=MBC '라디오스타' 예고 영상
김완선의 쿨한 MBTI(16가지 성격유형) 중 'T'(이성적인 성향) 언니 어록도 언급된다.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김완선은 보아의 무대를 보고 이효리가 감동해 눈물을 흘리자 "왜 울어. 추워?"라고 물었으며, 보아가 연하남을 만나라고 제안했을 때 "(연하남이) 왜 나한테 오겠니? 너한테 가지"라고 받아친 바 있다.


같은 'T' 성향의 MC 김구라가 "우는 게 남는 거"라고 조언하자 김완선은 이효리 이야기를 하며 울컥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최근 박진영의 'Changed Man'(체인지드 맨)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댄스 호흡을 보여준 김완선은 과거 박진영에게 받은 상처를 고백한다.

김완선은 "박진영의 곡을 받고 싶어서 큰 용기를 내 부탁했는데 단칼에 거절당했다"고 털어놓고, 박진영은 당시 거절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며 미안해한다고 해 그 이야기에 관심이 쏠린다.

김완선의 이야기는 6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