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스타트업 성장 위해 글로벌 연대해야"…중진공, APEC과 포럼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11.28 16:33
글자크기
"女스타트업 성장 위해 글로벌 연대해야"…중진공, APEC과 포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여성 스타트업들의 성장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2023 APEC 여성 스타트업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APEC 회원국 연사 및 관계자, 국내외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APEC 역내 여성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코딧(CODIT), 한국여성정책연구소, 여성경제연구소,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말레이시아 플러스바이브스 그룹, 태국 PAC 법인, 싱가포르 에뇨라프라이빗에쿼티 등에서도 참여했다.



이날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글로벌 여성기업의 도전과 성공사례 △APEC 역내 여성기업 지원정책 공유 △여성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글로벌 연대 방안 논의 등 여성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세션별 기조연설자로는 김경민 글로벌500 파트너 대표, 김명희 신한금융지주그룹 부사장, 김상준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나섰다. 이 외에도 세션별 대한민국,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등 7개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국가별 정책을 공유하고 세션별 주제에 대한 의견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중진공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여성 스타트업 발굴 육성 및 혁신성장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여성 스타트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여성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