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문을 연 잠실 롯데월드몰 아레나 잔디 광장 앞 '크리스마스 마켓'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사진= 임찬영 기자
24일 오후 8시쯤 방문한 잠실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잔디 광장에는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도 수백여명의 관람객들이 모여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하고 있었다. 마켓을 환하게 비추는 6만여개에 달하는 전구처럼 이들의 표정에도 웃음기가 가득했다.
이날부터 문을 연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 크리스마스 마을에 직접 방문한 듯한 동화 같은 분위기를 느끼게 했다. 실외 공간을 포함해 600평에 달하는 거대한 투명 글래스 하우스 타운에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나 볼 법한 이색 상품과 먹거리들이 가득했다.
크리스마스 마켓 내에 운영되고 있는 독일 크리스마스 기념품 상점 '케테 볼파르트'에 손님들이 가득한 모습/사진= 임찬영 기자
크리스마스 마켓 내외부에는 40여개 크리스마스트리와 소품들이 설치돼 곳곳을 인증샷 명소처럼 만들었다. 이 중에서도 글래스 하우스 내부에 마련된 즉석사진 공간에선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줄을 선 시민들이 가득했다. 알록달록 둘러싸인 트리를 배경으로 연인, 친구, 가족들과 사이좋게 사진을 찍는 모습에서 연말의 포근함도 느낄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마켓 내에 운영되고 있는 즉석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사진= 임찬영 기자
크리스마스 마켓 내에는 체험형 공간도 가득했다. 케테볼파르트 매장 앞 오르골 전시대에선 지정된 오르골 번호를 누르면 오르골 음악을 들을 수 있었고 마켓 한가운데 있는 '주크박스' 키오스크에선 크리스마스 관련 국내외 100여개 곡을 재생목록에 넣어 배경음악으로 재생할 수 있었다. 아빠와 함께 방문했다는 김지윤양(7)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재밌는 게 많을 것 같아서 아빠한테 부탁해서 오게 됐다"며 "오르골이 되게 예뻤는데 오르골에서 음악을 직접 고를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 마켓 내에선 내외부에서 구매한 식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이 취식하고 있는 모습/사진= 임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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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인과 함께 왔다는 김모씨(28)는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을 직접 가봤었는데 그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규모긴 한데 독일이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영유아 용품도 둘러봤는데 정말 현지에서 판매하는 것처럼 똑같이 재현한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한 관람객들은 퇴장하는 장소에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다. 1만원 이상만 구매해도 룰렛을 돌려 간식, 양말 등 사은품을 얻을 수 있었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똔뚜 캐릭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15만원 이상 구매 시 '모나미 153네오 크리스마스 캐릭터 한정판 볼펜'을 받을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마켓 위를 촬영한 모습. 크리스마스 마켓은 내부와 외부를 합해 60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사진= 임찬영 기자
한편 지난 24일 문을 연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 당일인 다음달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30분~밤10시에 운영되며 안전 사고에 대비해 입장 인원은 300명으로 제한된다. 앞서 롯데백화점이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운영한 '패스트트랙' 입장권은 하루 100매 한정 판매했는데, 1차 물량인 2000장이 5시간 만에 매진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