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커피, '2023 서울 카페쇼' 참가… 그라인더 'SIGMA 6-OD PLUS' 등 선봬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1.15 17:10
글자크기
레전드커피(대표 김용문)가 11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 '2023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주요 아이템인 전자동 그라인더 'SIGMA 6-OD PLUS, SIGMA 6-ED MINI' 등을 소개하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레전드커피 김용문 대표/사진=중기&창업팀 레전드커피 김용문 대표/사진=중기&창업팀


2023 서울 카페쇼는 세계 6개국 670여개 업체가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 커피·음료 관련 산업 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의 레전드커피 부스에는 커피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관람객들의 관심으로 인해 발길이 이어졌다.



레전드커피는 1995년 창업해 28년째 커피사업의 외길을 걸어오고 있으며 1998년부터 원두커피 로스팅을 시작하여 2011년 3월부터 이탈리아 패트로친닌 사의 60kg 열풍식 로스팅기와 사일로 시스템을 이용해 원두커피의 풍부한 향과 맛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용문 레전드커피 대표는 "95년에 창업해서 커피문화가 우리나라에 형성되는 과정부터 사업을 시작했는데 이제 한국의 커피 문화 수준이 많이 올라갔다. 커피 분야에서는 더 많은 전문 지식을 갖고 고품질의 '시그마 에프엔'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까지 수출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커피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보고자 이 제품들을 소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레전드커피 자회사인 시그마 에프엔에서는 핸드드립 커피를 위한 기능과 디자인 용품 브랜드인 타임모어와 카페드코나 등의 공식수입원으로 커피관련 제품 등을 공식 수입 판매하고 있다.

프로바리스타를 위한 타임모어의 대표 전자저울은 '블랙미러 베이직 PRO 저울'이 있다. 해당 제품은 USB 충전 타입의 기본모드를 포함하여 워터프루프 모드, 오토 타이머 모드, 유속량 표시 기능을 갖춘 전문가용 전자저울이다.

카페드코나에서는 '카페드코나 도징컵, 디스트리뷰터'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일정한 에스프레소 추출과정, 정확한 주입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포타필터의 커피가루 낭비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전기 커피 그라인더인 '타임모어 스컬프터 078S 전동 그라인더'는 타임모어의 전형적인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어떤 주방에도 잘 어울린다.

레전드커피, '2023 서울 카페쇼' 참가… 그라인더 'SIGMA 6-OD PLUS' 등 선봬
사진제공=레전드커피사진제공=레전드커피
김 대표는 시그마 그라인더에 대해 "대한민국 최초로 만든 에스프레스 전용 그라인더로, 커피 모터와 칼날은 이탈리아에 있는 케베르라는 장인과 함께 개발한 것"이라며 "산업용 그라인더를 대한민국이 해외에서 수입만 하는 게 아니라 수출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 최근 그라인더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