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릭스, 'IP 기반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설명회'서 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1.03 17:04
글자크기
정경채 인큐릭스 대표가 '2023 IP 기반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인큐릭스정경채 인큐릭스 대표가 '2023 IP 기반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인큐릭스


인큐릭스(Incurix, 대표 정경채)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IP 기반 창업기업 통합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한 행사다. 투자 유치 단계부터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기업 맞춤형 IR(기업설명회) 후속 컨설팅을 지원,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등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6회에 걸친 예선에서 기술성·시장성 등을 검증받은 최종 6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에 우수상을 받은 인큐릭스는 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Myc 저해제 'ICX-101', STAT3 저해제 및 AR/AR-V7 저해제 등을 개발 중이다. 인큐릭스 관계자는 "암세포 성장을 조절하는 신호의 최종 단계인 전사인자 관련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한 전사인자 직접 저해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발명진흥회에 따르면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투자기관과 창업기업 간 투자 협약 1건이 체결됐다. 추가적인 투자의사 결정도 검토 중으로 기업 실사, 회계·재무 감사, 세부 투자 조건 등 세부적 사항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