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쉐어링(구 CSI시스템즈)은 고객상담센터 구축이 어려운 기업에게 업무량을 기반으로 필요한 만큼의 상담사와 관리자, 시스템 등을 빌려 쓸 수 있는 서비스를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AICC와 AI 상담사로 단순 반복 업무에 과중된 상담원들의 업무 시간을 줄이고 더 중요한 상담에 집중해 채널톡을 활용하는 기업의 고객 경험을 상승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의 CS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CS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고부가가치 서비스로 자리 잡게 할 방침이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사람에게 크게 의존하던 노동집약적인 상담 시장을 AI로 혁신하고 CCaaS(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컨택센터, Contact Center as a Service)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CS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은 CS쉐어링 대표는 "AICC 및 AI 상담사는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상담 비용 및 상담사 채용 문제를 해결하는 구체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CS운영 전문성과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CS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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