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출사표…"3년 내 매출 1000억원"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3.10.18 09:08
글자크기

'명품 건기식' 개척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 /사진=대웅바이오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 /사진=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3년 내 매출 1000억원을 올리겠다는 목표다.

18일 대웅바이오에 따르면 진성곤 대표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론칭 기념 '온리원' 심포지엄에서 "대웅바이오만의 제품으로 3년 내 건강기능식품에서 1000억원 매출을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 제품에 차별화된 원료와 성분을 발굴, 적용해 '명품 건기식'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다는 포부다.

이날 진 대표는 뇌 건강 건기식 '굿모닝 브레인', 다이어트 유산균제 '잇츠뺄타임', 프리미엄 비타민 '블랙 비타민 BOSS' 등을 공개했다.



'굿모닝 브레인'은 뇌 건강 전문제약사 대웅바이오의 노하우와 국내 유수의 의·약사 의견이 반영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포스파티딜세린'과 혈행 및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성분 '은행잎추출물', 혈관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를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잇츠뺄타임'은 다이어트 때 발생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 불균형과 염증성 장질환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되는 17종의 혼합유산균(특허 5종)에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디글루 GLU70'을 함유한 제품이다. 비만 예방, 치료에 효과적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균주 'DS0508'과 체지방 감소 핵심 성분인 녹차추출물 '카테킨'을 담아 다이어트와 디톡스를 함께 고려했다.



'블랙 비타민 BOSS'는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 아연, 마그네슘을 포함한 총 15종의 성분을 함유한 게 특징이다.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알려진 매스틱을 함유했다. 특히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1년에 딱 한 번 정해진 양만 추출할 수 있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대웅바이오가 고순도 원료와 임상 근거 기반의 프리미엄 건기식을 개발해 출시했다"며 "넘버원을 넘어서는 '온리원(Only One)'의 제품을 만들어 건기식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명품 건기식 시장을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