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석 온다 대표, '관광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10.04 16: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현석 온다 대표/사진제공=온다오현석 온다 대표/사진제공=온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는 오현석 온다 대표가 4일 열린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관광의 날 기념식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광진흥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현석 대표는 숙박산업 디지털화를 통한 정보통신(IT) 솔루션을 제공해 관광산업의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와 제휴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온다는 호텔 및 숙박산업의 운영 효율성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호스피탈리티 솔루션과 기업간거래(B2B) 객실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남아·대만·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호텔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날 장미란 문체부 차관은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관광인들과 영예의 수상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관광산업이 힘차게 다시 도약하고 외래관광객 3000만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현석 온다 대표는 "뜻깊은 관광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숙박산업 디지털 전환에 더 힘써 인바운드 관광객 증가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