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콘텐츠 제작 플랫폼 '수학비서', 5억원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10.04 12:11
글자크기
수학 콘텐츠 제작 플랫폼 '수학비서', 5억원 시드투자 유치


수학교사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수학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스트매스가 더인벤션랩으로부터 5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포스트매스는 기존 수학문제은행들이 유료로 제공하던 수학 콘텐츠 제작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PDF로 제공하는 기존 문제은행 기업과 달리 포스트매스는 한글파일(HWP)로 제공해 수학 교사들이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 나만의 DB서비스를 통해 '학교시험지+정답' 또는 '내신해설지'를 DB화했다.'수학비서' 서비스에 등록하면 해당 DB가 판매될 때 마다 매출의 10%를 수익을 나눠 문제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최준호 포스트매스 대표는 "나만의 DB서비스를 통해 수학비서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에만 기능별 결제가 되기 때문에 과도한 비용의 지출없이 방대한 수학 문제집의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다"며 "이 부분에서 수학 교사들의 반응이 호의적"이라고 말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시중 문제은행은 기본 사용비용이 5~30만원까지 싸지 않고 학생추가시 추가비용을 내야 하는 등 가격적 부담이 크다"며 "포스트매스가 보유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은 수학 선생님들이 제공되는 문제를 수동적으로 사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나만의 수학DB를 완벽히 구축해 제공되는 문제은행 DB와 함께 사용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탈률도 매우 미미하고 이들의 사용액(카드와 포인트 사용 합계액)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추가 신규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면 수학분야 문제은행 서비스영역에서는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