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9.07 20:20
글자크기
웰킵스(대표 김승태)가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보건용 마스크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웰킵스 김영진 상무(오른쪽)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웰킵스 김영진 상무(오른쪽)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웰킵스는 보건용마스크 생산 및 판매 선두 기업으로서 2014년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황사마스크를 출시한 후 2016년부터 5년 이상 국내 보건용마스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다. 2020년 코로나 초기 마스크대란 시에 가격동결 선언 및 공적마스크 공급량 1위를 기록한 웰킵스는 '착한기업'으로 평가받으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믿고 쓸 수 있는 국내 대표 마스크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 및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자체 R&D연구센터에서 페이스라인을 슬림하게 보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새부리형 마스크 '컴포트핏 마스크'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스크에서 쌓은 소비자의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강케어 브랜드 '웰티스', 생활뷰티 브랜드 'VUCA(뷰카)', 물티슈 브랜드 '더마쿠아'를 연이어 론칭하며 'Stay Well, Always Welkeeps'라는 자사 슬로건에 맞춰 소비자의 삶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더불어 웰킵스는 2022년 하퍼스바자, 코스모폴리탄 글로벌 패션 매거진의 화장품을 개발하는 ㈜에스유알코리아를 인수함과 동시에 사내벤처 활성화를 통해 마스크, 생활용품, 뷰티를 전문 제조 유통하는 '웰킵스주식회사', 유기농식품 분야인 웰킵스푸드와 식품전문기업 '소디프비앤에프'를 인수하여 계열사를 정비 및 추가함과 동시에 기존 반도체, 정밀전자, 산업용기기 사업군을 각각 '웰킵스하이텍', '웰킵스일렉트리온', '웰킵스네트웍스' 등으로 정비를 마치고 'Total life care' 전문 '웰킵스그룹'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웰킵스 관계자는 "웰킵스가 2년 소비자만족지수 1위로 선정돼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는 하나의 회사가 아닌 '웰킵스그룹'으로서 각 분야에서 고객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