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문자 피싱에 속지 마세요"… 이스트시큐리티, 노년층 보안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08.31 10:11
글자크기
인천 만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이스트시큐리티의 '찾아가는 보안교육' 현장 / 사진제공=이스트시큐리티인천 만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이스트시큐리티의 '찾아가는 보안교육' 현장 / 사진제공=이스트시큐리티


정보보안 전문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SMS(단문문자 서비스)를 이용한 정보탈취 공격을 의미하는 스미싱 공격에 특히 취약한 노년층의 피해를 막기 위해 인천 만수종합사회복지관 노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안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안전한 모바일 생활'을 주제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미싱 피해 사례와 최근 지속되고 있는 스미싱 공격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길환 인천 만수종합사회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교육이 늘어나 어르신들이 겪는 어려움, 불편함이 해소되고 범죄 피해 예방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PC 및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보안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며 "당사의 보안 전문성 및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