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 하이트진로서 시리즈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8.30 16: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물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 하이트진로서 시리즈A 투자유치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티' 하이트진로에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엔티에 투자한 건 이번이 두번째로, 투자금은 비공개다.



나물투데이는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 배송 서비스 △백화점, 대형마트, 이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채널 보유 등이 차별화 지점이다.

2021년 8월 '엔티'에 신규 투자했던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성과 및 앞으로의 가능성에 다시 주목해 추가로 투자를 진행했다. 엔티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약 70% 성장해 하이트진로가 최초 투자한 2021년 8월에 비해 현재 온라인 자사몰 회원수 및 월 방문자수가 각각 약 56%, 40% 증가했다.



최근 '엔티'는 공유농장 확대 및 종자재배 연구를 통한 생산분야까지 확장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기존 공장을 확장하고 생산능력을 증대해 대형마트, 대형 식자재, 반찬 제조업, 온라인 플랫폼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의 확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는 "농수산 원물을 활용해 라이프스타일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스타트업이 국내외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나물투데이와 같이 기존에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후속 투자 및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