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구글·카카오 출신 황성현 대표 HR자문으로 선임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08.14 09:41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드스테이츠, 구글·카카오 출신 황성현 대표 HR자문으로 선임


IT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인사 분야 전문가 황성현 퀸텀 인사이트 대표(사진)를 HR 자문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황성현 자문은 기초 인사 관리부터 전문 역량 검증, 성장 체계 수립 등 HR(인적자원)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1999년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을 시작으로, 2010년에 구글코리아 시니어 'HR비즈니스파트너(HRBP)'로 부임한 뒤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 HRBP로 2014년까지 활약했다. 2016년에는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한글과컴퓨터에서 사외이사도 재직했다.

황 자문은 30여년 이상 경험과 조직 전문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코드스테이츠의 HR 전략·인사관리 시스템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코드스테이츠는 황 자문과 함께 IT 교육 분야에 최적화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황 자문은 "코드스테이츠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 강화와 더불어 기업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인사시스템 설계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기업 및 스타트업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