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는 1kg짜리 특대용량 안주 '꾸이 포대'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기름에 튀기는 대신 오븐에 구워 건강하게 만든 어포 구이를 포대 자루 모양의 패키지에 가득 담아 만든 제품이다. 가로, 세로 폭의 합이 약 1.1m에 달한다.
해당 상품은 기존에 CU에서 판매 중인 30g짜리 소용량 어포 상품에 비해 중량 당 가격이 3배 저렴하다. CU는 꾸이 포대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일까지 2만5900원짜리 상품을 2만4500원에 판매한다.
대용량 상품 특성에 맞게 여러 번에 걸쳐 나눠 먹을 수 있도록 지퍼백 형태로 상품을 만들었으며 패키지에는 대표 맥주의 호랑이 캐릭터도 함께 담았다.
실제 작년 한해 동안 CU에서 판매된 안주 상품들의 월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여름(6~8월) 31.2%, 가을(9~11월) 26.3%, 봄(3~5월) 22.6%, 겨울(12~2월) 19.9% 순으로 하절기에 집중된 판매 경향을 보였다.
이밖에도 CU는 이달 400g짜리 대용량 스낵 '엘도라다 감자칩(9900원)'도 내놓는다. 기존에 CU에서 판매하는 감자칩 제품들의 평균 중량이 60g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6배 이상 많은 용량이다. 해당 상품은 타 채널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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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8월 한달 동안 주류와 안주류 수요가 집중되는 저녁 7~9시 사이에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BC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대표 오징어튀김과 엘도라다 감자칩을 포함한 16종의 안주 상품들을 할인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