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30여명 대상 특허·창업 무료 교육…8월 7~11일 진행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7.28 13:55
글자크기
예비창업자 30여명 대상 특허·창업 무료 교육…8월 7~11일 진행


서울시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 보호, 활용을 지원해 경쟁력을 높이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교육 'IP디딤돌프로그램-IP창업존 'IP창업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등록상 서울시민인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허·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해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기업 생존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8월 7일에서 11일까지 5일간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하는 총 40시간 오프라인 집합교육과정이며, 기업가 정신 및 IP창업의 이해, 아이디어 창출, IP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설계방법 등 특허와 창업에 특화된 10개 주제를 다룬다.

수료자에게는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한 국내특허 권리화 대상 선발 시 개인분담금(지원금액의 20%)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수료 조건은 일 8시간, 총 5일 40시간의 교육 중 80% 이상(32시간) 출석 인정이다.



또한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는 특허와 창업에 관련된 짧은 교육 영상인 '3분 IP창업'을 함께 제공해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특허와 창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의 10개 영상으로, 서울경제진흥원 유튜브(스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IP창업스쿨 23기 수강생은 "특허와 창업 중 어느 분야에 쏠리지 않고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전문분야 변리사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적절한 예시와 설명으로 몰입해서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다. 5일동안 정말 많이 배웠고 도움을 받아 이 수업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는 강의평을 남겼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8월 2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수강생 모집 포스터 내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리플렛에 접속하면 커리큘럼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