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버는 지난해 7월 사명과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한 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신인 비투링크는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유통과 해외 운영 비즈니스를 통해 2014년 첫해 8억원대 매출에서 2018년 675억원 매출로 80배 이상 성장했다
하지만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과 이에 따른 한한령 등의 영향으로 2019년 이후 중화권 매출이 급락하며 연 손실 135억원의 위기를 경험하기도 했다.
크레이버는 현재 5개의 스킨케어 및 색조 브랜드, 신소재 개발을 통한 화장품 ODM(주문자 개발생산) 및 글로벌 B2B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58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이소형 크레이버 대표는 "위기를 지나 올해 1분기 창립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하기까지 많은 변화와 도전을 함께한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더욱 많은 사람들과 동행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창립기념일을 맞아 기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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