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차세대 K-뷰티 대장주…투자의견 '매수'-하나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3.06.19 07:48
글자크기
/사진=선진뷰티사이언스 홈페이지 갈무리/사진=선진뷰티사이언스 홈페이지 갈무리


하나증권이 선진뷰티사이언스 (10,260원 ▼70 -0.68%)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1만4000원으로 제시했다. 차세대 K-뷰티 대장주로서 투자매력이 높다는 분석이다.

19일 김두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국내 화장품 전문 소재 업체로써 독보적인 기술려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의 약 85% 이상을 수출에서 발생시키고 있다"며 "특정 국가에 집중돼 있지 않아 리스크가 제한적"이라고 했다.



김 연구원은 "친환경 소재 생산 역량에 따른 하이엔드 브랜드 내 SKU(품목수)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화장품 산업 성장 수혜를 온전히 누릴 것"이라며 "스마트 팩토리 본격 가동에 따른 이익률 개선으로 올해부터 높은 이익률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 유명 브랜드의 색조 아이템에 확대 적용되고 있고 유럽 글로벌 기업 제품에도 SKU를 늘려가고 있다"며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사에도 채택됨에 따라 경기침체 우려가 상존하는 시기에 매출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5.2% 증가한 806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3.2% 증가한 10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친환경 소재에 강점이 있고 중국 로컬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중국 내 애국소비 트렌드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