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이터' 서클플랫폼, 팁스(TIPS) 선정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6.13 18:03
글자크기
이커머스 데이터 서비스 '셀러박스'를 운영하는 서클플랫폼(대표 백민기)이 중소기업벤처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중기부에 추천하면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R&D(연구·개발) 및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최대 7억원(연구·개발 5억원, 창업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서클플랫폼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탭엔젤파트너스의 추천에 따른 것이다. 서클플랫폼은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온라인 셀러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여러 판매 마켓마다 흩어져 있던 셀러 데이터와 키워드별 시장 규모, 경쟁 상점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 '셀러박스'를 운영 중이다. 개인사업자 신용조회 서비스, 리뷰에 대한 AI(인공지능) 자동 답변 생성 등 셀러에게 필요한 기능 중심의 서비스로 고도화하고 있다.

백민기 서클플랫폼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서클플랫폼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셀러 성장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