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손경익 대표,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서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6.05 15:51
글자크기
손경익(가운데) 시노펙스 대표가 수상하는 모습/사진제공=시노펙스손경익(가운데) 시노펙스 대표가 수상하는 모습/사진제공=시노펙스


손경익 시노펙스 (10,070원 ▼130 -1.27%) 대표가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상을 수상했다.

5일 시노펙스는 이날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손경익 대표가 포상 최고 등급인 국민훈장 동백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민훈장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수여하는 최고 상훈으로, 정치·경제·교육·학술분야에서 공을 세워 국민복지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되는 포상이다. 동백장은 무궁화장, 모란장에 이은 3등급 상훈이다.

시노펙스는 한국의 필터산업 태동기인 1985년부터 멤브레인 필터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수입제품의 국산화를 통한 산업에 이바지한 공로와 함께 친환경 멤브레인 분리막 정수시스템 보급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시노펙스는 전량 수입되던 반도체용 화학적·물리적 연마(CMP) 필터를 국산화해 현재 글로벌 1위 반도체 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중동 해수담수화 관련 3개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공급한 폐수처리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시노펙스는 김천에 국내 최대 규모의 멤브레인 필터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는 친환경 멤브레인 방식의 정수시스템을 직접 설치 운영하며 탄소배출권 획득을 진행하고 있다.

손 대표는"그동안 첨단 산업용 필터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적용해 일반인들이 공기 오염과 수질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되고자 시노텍스 마스크에 이어 최근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 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