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햐 서비스 이미지/사진=키햐
팁스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유망한 창업 기업을 선정해 최대 5억원의 성장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구글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 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과 게임 스타트업의 비지니스 역량 강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2022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반년 만에 서울, 경기, 인천을 기반으로 제휴 매장 135개를 돌파했다. 올 상반기 제주 지역 확장도 계획 중이다.
주류 플랫폼 시장의 주 고객층이 주로 3040세대 이상의 남성인데 반해, 키햐는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한 다양한 주류 품목으로 차별화를 꾀하며 2030 여성 고객을 38% 이상 확보하고 있다.
지난 4월 와인과 사케 판매량이 전체의 71%에 육박해 주류 시장의 강자인 위스키를 크게 앞질렀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박영욱 키햐 대표는 "2030세대 공략을 위해 보드카나 위스키보다 저도수의 달콤한 맛이 특징인 사케와 와인 품목을 늘린 결과, 경쟁사 대비 경쟁력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향후 소비자들이 보다 많은 지역에서 취향에 맞는 주류를 소비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제휴 매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