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BTS·세븐틴 제쳤다…가수 브랜드 평판 1위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3.05.27 16:54
글자크기
가수 임영웅이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가수 임영웅이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임영웅이 5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7일부터 27일까지 한 달간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399만 6929개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등을 분석한 결과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만 7652 미디어지수 280만4753 소통지수 227만1854 커뮤니티지수 209만 9542를 기록하며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총 934만3800의 지수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1만 1212와 비교해보면 16.63% 상승했다.



5월 가수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임영웅에 이어 방탄소년단, 세븐틴,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에스파, 피프티피프티, 르세라핌, 아이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산출된다.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분석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한다.



이같은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가수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