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 안현덕 신규 총괄대표 선임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05.24 15:33
글자크기
안현덕 메타넷티플랫폼 대표 / 사진제공=메타넷티플랫폼안현덕 메타넷티플랫폼 대표 / 사진제공=메타넷티플랫폼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 기업 메타넷티플랫폼은 지난 23일 이사회에서 안현덕 지티플러스 대표를 신규 총괄대표 겸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안현덕 대표는 미국 미시간대 전기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와 한국을 오가며 20여년간의 IT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



LG전자 산호세 지사, 새롬기술 미국지사 등을 거쳐 △인터넷 전화 소프트웨어 기업 다이얼패드 초대 대표 △IT 기술기업 네닉스 대표 △IT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 피보텍 대표 △AI(인공지능) 기술기업 스켈터랩스 COO(최고운영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지난 10년간에는 IT 인프라 전문기업 지티플러스의 CEO(최고경영자)이자 기술리더로서 사업 전략과 기술 방향성을 이끌었다. 이를 통해 지티플러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기에 이르렀고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AI 등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지속가능 발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지난 3월 지티플러스를 인수해 지난해 인수한 △오픈소스 전문기업 락플레이스 △SAP 기술 컨설팅·솔루션 기업 에이티앤에스그룹과 함께 DB부터 미들웨어, 오픈소스, 보안, 애플리케이션까지 클라우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안 대표는 "클라우드 시장의 변화 속도가 어느 때보다 빠르고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라면서 "메타넷티플랫폼을 아시아 대표 클라우드 회사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