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핀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5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5.24 09:23
글자크기
프롭핀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5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 기반 인공지능 스타트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로이투자파트너스, 인포뱅크, 하나은행, DL E&C 등 6개 투자자가 참여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총 70억원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건설·부동산 시장에서 인력 중심적인 특성으로 인해 발생한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데이터와 기술로 해소하는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와 인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상업용 부동산의 매출을 추정하는 AI 알고리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건설 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 개발 사업 타당성 검토 업무 RPA 솔루션 '크레마오(CREMAO) △AI 소상공인 가게 권리금 계산 앱 서비스 '권리머니' △상권 데이터 메타버스 가상 창업 앱 서비스 '잇땅(ITTANG)' △ACSS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등으로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번 투자유치로 기술 고도화와 해외 시장 공략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달에는 소상공인의 상가 자산인 가게 권리금을 AI로 추정하는 앱 서비스인 권리머니를 출시했으며, 지난 3월에는 KB증권과 토큰 증권 사업화 MOU를 체결해 토큰증권발행(STO) 사업으로 확장을 예고했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침체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오아시스비즈니스만의 성장 잠재력과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자금 확보를 통해 각 솔루션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