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의 3개 항목 제품군, 국제 친환경제품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2023.05.17 09:48
글자크기
애경케미칼의 3개 항목 제품군, 국제 친환경제품 인증 획득


애경케미칼은 가소제, 윤활기유, 폴리올 등 3개 항목 제품군 전체가 국제 친환경제품 인증인 'ISCC PLUS'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CC PLUS 인증은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정책 기준이다. 제품 생산과정 전반에 걸쳐 친환경 원료가 사용됐음을 국제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다. 전 세계 130여 개 정유화학사와 원료 제조사 등의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애경케미칼은 공신력 있는 국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관련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친환경 저탄소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있는 고객사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는 물론이고 고객 제품의 ESG 경쟁력까지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꾸준히 ISCC PLUS 인증 제품군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경케미칼은 올해 재활용 페트(PET)칩을 이용한 자원 선순환형 친환경 가소제(NEO-T+)의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재활용 PET칩을 원료로 가소제를 상업화 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애경케미칼 측은 해당 제품의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ISCC PLUS 인증에 이어,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 획득도 준비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