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방문은 지난해 9월 패트리샤 A. 에르자벡 푸에블로커뮤니티대학 총장과 니콜라스 A. 그래디서 시장, 데니스 플로에스 시의원,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의 군산대 방문에 따른 후속 조치로 기획됐다.
군산대 방문단은 푸에블로시와 함께 하이퍼튜브 및 신재생에너지산업 민·관·학 협력인프라를 구축하고, 푸에블로커뮤니티대학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세계 최대 풍력타워 생산시설을 갖춘 ㈜씨에스윈드의 제2공장 기공식에 참여해 재학생 실습 현장을 점검한다.
TTC는 미국의 대표 철도장비 시험 및 교육기관이다. 워싱턴 DC에 본사를 둔 1억 5000만달러 규모의 국제기술기업 ENSCO가 이곳에서 연구개발, 테스트, 엔지니어링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단은 제프리 스티븐스 ENSCO CEO로부터 고속루프에 대한 최신정보를 공유받고, 군산대-TTC-푸에블로시의 하이퍼튜브 민·관·학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하이퍼튜브 민·관·학 협력기반을 구축하고, 재학생의 미국 현지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위한 합의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특히 전북의 주요한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퍼튜브의 선진 현장을 벤치마킹해 우리 대학이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