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위해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2.01 17:38
글자크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후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왼쪽)와 조직위원회 김철민 사무총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H그룹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후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왼쪽)와 조직위원회 김철민 사무총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H그룹


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는 1일 알펜시아 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와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직위원회의 김철민 사무총장, 알펜시아 리조트의 방규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조직위원회가 알펜시아 베뉴를 대회의 공식 시설로 사용하기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바이애슬론 경기장 부지와 스포츠파크 구역 내 통과 도로 및 골프하우스 부속시설을 제공하고, 대회 기간동안 숙박·식음 등 편의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더불어 올림픽 성공개최 및 체육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올림픽 주 개최지 향토기업과 지역 주민의 상생을 위한 방법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민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 경험이 있는 알펜시아리조트와 함께 대회를 준비하게 되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청소년올림픽을 통해 알펜시아리조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민간 기업과 협업하는 좋은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는 "알펜시아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안전관리와 편의 제공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알펜시아스포츠파크에서는 바이애슬론 등 7개 종목 26개가 진행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