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고척점 개장…"생활 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지향"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2022.12.20 10:07
글자크기
아이파크몰 고척점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아이파크몰 고척점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아이파크몰'이 들어선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은 개봉역 2번 출구 인근에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오는 22일 정식 개장 한다고 20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2층까지 연면적 약 4만8,700㎡, 영업면적 2만5400㎡ 규모로, 패션·식음·라이프스타일·교육 등 총 100여 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차장은 지하 3층부터 지하 1층까지 총 1589대를 동시 주차 할 수 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오픈 이후 1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쇼핑몰로, 용산의 발전과 함께 성장 해온 '아이파크몰'의 정체성과 영속성을 이어 받아 고척동과 인근 상권의 번영과 성장을 함께 이뤄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점포명에 담아냈다.

기존 점포도 '아이파크몰 용산점'으로 네이밍을 정립 하고 브랜드 표기에 대한 규정을 정리 함으로써, '아이파크몰'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복수 점포로서 확장 해나갈 기틀을 마련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인근 지역 내 고객의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데일리 MD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한다. 6대 주요 진료 과목인 피부과, 치과,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재활의학과 등을 클리닉존으로 따로 구성했고 반경 3km 내 68만명, 27만세대가 거주 하며 3040세대의 비율이 31%에 달하는 만큼, 젊은 고객층과 가족 단위 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설정해 F&B(식음료)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체험 및 교육 시설 특화에 집중했다.

수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의 서울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며 서울 3대 도넛으로 손꼽히는 '올드페리도넛'과 빵지순례 맛집으로 불리는 '아우어베이커리'가 입점했다.

또 아이들의 교육과 놀이를 책임질 '책 읽는 루브르아뜰리에'와 '서울로얄발레학원' 등 미술, 발레 키즈 아카데미시설과 국내 최초 프리미엄 키즈 클럽인 '캘리클럽', '키즈북카페'도 입점 했으며 주변 지역 재개발과 재건축이 활발해 추가 인구 유입이 기대 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도 550평 규모로 입점한다.


아이파크몰 고척점과 함께 지하 1~2층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국내 최대규모로 입점해 상호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경인선과 경인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이 통과하는 서울 서남권역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 영등포, 부천, 목동, 광명으로 교통망이 이어져 있다. 개봉역과 주변 버스정류장의 일 평균 유동인구도 일 평균 4만 명에 달한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서남권 지역 주민의 생활, 문화의 중심지로 함께 성장 해나가는 지역 생활 밀착형 복합쇼핑공간" 이라며 "아이파크몰은 고척점을 필두로 단일 점포라는 한계를 넘어 지역 내 고객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공간을 개발하고 운영 하는 복합 상업시설 개발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