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바리스타와 소비자들이 16일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에서 플래너 3종과 겨울 계절 음료 4종 등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한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신시아 레드 색상, 하우스 그린 색상)와 나만의 커피와 여행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로 제작했다. 스타벅스 앱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e-스티커 추가 적립 이벤트'도 연다. 국가 애도 기간 동참 등의 사유로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이 단축 운영되면서 e-스티커 적립에 어려움이 있을 소비자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플래너 3종은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경우 무료음료쿠폰 3장으로 대체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는 스타벅스 플래너 20주년이기도 하다"며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플래너에 집중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