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한국후지쯔 맞손…로보틱스 솔루션 공급 확대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11.16 11:07
글자크기
브이디컴퍼니-한국후지쯔 맞손…로보틱스 솔루션 공급 확대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한국후지쯔와 로보틱스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서빙로봇을 상용화한 레스토랑 IT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국 2000여개 외식업장에서 약 3000여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했다. 서빙로봇 외에도 엘리베이터 배송로봇, 조리로봇, 청소로봇, 홍보·안내로봇 등의 라인업을 보유했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로보틱스를 활용한 스마트상점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포스(POS), 테이블-셀프 오더, 호출, 예약, 웨이팅, 적립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브이디컴퍼니 측은 "다양한 점포 및 IoT(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결합해 다양한 업종, 업태, 서비스 부문에서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스마트 점포 경험을 위한 제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은 "외식업뿐 아니라 후지쯔의 강점인 일반 유통점포 고객 및 서비스업 부문에 접객서비스 향상과 종업원 업무 강도 절감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제안, 구축해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유통 서비스 업계의 디지털화 및 점포 효율화와 출점 비용 절감, 워라밸 이슈 등의 새로운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